세한오피니언

헬스케어 전문가, 스포츠건강관리학과 신재숙 교수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4-09-27 10:40
조회
109


Q1. 임용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한마디로 표현하자면 헬스케어 전문가로 말하고 싶습니다.

연구논문 40편 이상, 대학에서 운동생리학, 영양학, 생리학 실험법, 측정 평가 수업을 하였고 건강운동관리사, 생활체육지도자, 20년 현장형 요가지도자, 운동강사이며 경영부분에 있어서 3아이의 엄마, 40건 이상의 건강 관련 국책 및 지자체 시업 사업 수행을 해왔기 때문입니다.

 

Q2.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 교수로 부임하신 소감은?

처음 학교에 왔을 때 8월 중순이어서 무척 더운 날씨인데도 불구하고 나무에 단풍빛이 도는 것을 보고 참 마음이 안정되고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앞으로 내가 계속 다닐 학교에서 학생들과 열심히 해봐야겠구나 하는 마음가짐도 먹게 되었습니다.

 

Q3. 전공을 택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운동을 좋아하고 그로 인한 신체의 변화에 대해 관심이 많았습니다. 그러한 계기로 운동생리학도 전공하였고 재활에도 관심이 많아 건강운동관리사 자격증도 보유하게 되었습니다.

 

Q4. 그동안 해온 연구를 소개해 주신다면?

주로 헬스케어, 치유, 웰니스 관련 연구와 노인의 근감소증 연구, 운동프로그램 개발 등의 사업을 진행하였습니다.

 

Q5. 앞으로 세한대학교 교원으로서 지역사회, 학교에 기여하고자 하는 방안은?

학생들이 지역사회에 잘 적응하고 전문인으로 취직하여 대우받을 수 있도록 교과과정을 개발하여 수업하고, 관련 사업을 수행하여 취·창업에도 연결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자 합니다.

 

Q6.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에서는 무엇을 배우고 졸업 후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개인 운동처방과 스포츠재활 및 개인 운동 프로그램 개발 기법을 배우게 되며 졸업 후 보건소, 국민체력진흥공단, 병원 등에서 운동처방사로 일하게 되고, 개인 재활스포츠 센터를 열어서 창업을 할 수도 있습니다.

 

Q7. 세한대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과만의 장점이 있다면?

사격, 씨름, 유도 등 선수 출신 학생들로 구성되어 실기능력이 탁월하고 교과과정에 편성된 재활 관련 수업과정 연마를 통해 취직이나 창업 시 고객의 니즈에 부응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게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Q8.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교수로서 학생들과의 소통을 중요시하며, 개별적인 지도와 격려를 통해 학생들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습니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대학교 취·창업교육센터(총장 이승훈)는 고용노동부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 “일경험 프로그램_체험형”을 지난 6월 24일부터 8월 23일까지 2달간 진행하였다.일경험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에 한하여, 다양한 직무에서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구직의욕 고취 및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취업가능성을 향상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일경험프로그램_체험형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에 한하여, 1학기 동안 전공역량강화 및 구직의욕 고취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이번에 [2024학년도 1학기 직업체험(일경험프로그램)_취업아! 부탁해] 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1차~2차(1개월_22일/총44일)를 성료하며, 참여학생들 대상 높은 만족도와 함께 2개월간 참여 학생별 금3,120,000원 상당의 수당을 수령하였으며, 참여 학생들 관리차원의 수당으로 1인당 금500,000원으로 총 2달간 5,000,000원을 수령하여, 세한대학교 수입금으로 등록 및 차후 질 높은 취·창업지원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자별 만족도는 매우 높았으며, 각각 참여자별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자별 만족도는 매우 높았으며, 각각 참여자별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물리치료학과 4 박준하일경험 프로그램 두 번째 달을 마치면서 정말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생략) 자신의 강점을 잘 드러낼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하며 자기 이해도가 높아졌고, 실제로 필요한 준비가 무엇인지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생략) 2달간의 길고도 짧은 기간 동안  어리숙한 저희를 지도해주신 김건욱 선생님께 가장 먼저 감사인사를 전하며 힘들었지만 재미있고 열정 넘치게 함께한 친구들에게도 고맙다는 말을 전달하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물리치료학과 4 이홍주여름방학 동안 진행된 국민취업지원제도의 일 경험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생략) 이 경험은 제 취업 준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었고, 향후 실제...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4.08.21  세한미디어
세한대학교 취·창업교육센터(총장 이승훈)는 고용노동부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 “일경험 프로그램”을 작년에 이어서, 올해 6월 24일부터 진행하였다.일경험프로그램은 고용노동부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에 한하여, 다양한 직무에서의 일경험 기회를 제공하여, 구직의욕 고취 및 직무능력 향상을 통한 취업가능성을 향상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세한대학교 취·창업교육센터(센터장 김종명)는 2023년에 이어서, 금년 2024년에도 이어서, 기존 “2024학년도 1학기 찾아가는 산업체 인재양성 취업특강” 프로그램 연계 고용노동부 사업 [국민취업지원제도] 연계를 통한 졸업예정자(재학생 4학년) 대상 향후 취업성공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더 나아가 [국민취업지원제도] 참여자에 한하여, 하계방학기간동안 전공역량강화 및 구직의욕 고취 및 직무능력 향상을 위하여 이번에 [2024학년도 1학기 직업체험(일경험프로그램)_취업아! 부탁해] 프로그램을 운영중에 있다. 일경험프로그램 관련 참여 대상자에게는 1차(1개월)를 성료하며, 참여 학생별 금1,560,000원 상당의 수당을 수령하였다.또한, 참여 학생들 관리차원의 수당으로 1인당 금500,000원으로 총 2,500,000원을 수령하여, 세한대학교 수입금으로 등록 및 차후 질 높은 취·창업지원을 위한 발판을 마련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하여, 참여자별 만족도는 매우 높았으며, 각각 참여자별 소감을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물리치료학과 4 박준하 일 경험 프로그램을 시작한 지 한 달이 되었을 때, 저는 설렘, 기대, 그리고 약간의 두려움으로 시작했던 첫날의 감정들을 다시금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첫 출근 날의 두근거림과 긴장감이 아직도 생생하게 기억납니다. 새로운 환경에서 새로운 사람들과 함께 일한다는 것은 무척 흥미로운 일이었고, 어떤 경험과 배움을 얻게 될지에 대한 기대감으로 가득 차 있었습니다. 다행히도 친한 친구들과 함께 시작을 할 수 있었고, 떨리는 마음에 믿을만한 친구들과 늘 든든하게 옆에서 챙겨주시는 취・업창업교육센터의...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4.08.02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