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뉴스

세한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 4학년 조희빈, ‘2025 DMF 대학만화웹툰 최강전’ 입선 쾌거

웹툰애니메이션학과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5-12-04 09:19
조회
13

세한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 4학년 조희빈 학생이 국내 대학 만화·웹툰 분야의 대표 행사인 ‘2025 DMF 대학만화웹툰 최강전에서 입선을 기록하며 두각을 나타냈다. 전국 유수의 웹툰 관련 학과들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서 조희빈 학생은 탁월한 창작 역량을 인정받으며 업계 관계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2025 DMF 대학만화웹툰 최강전은 1114일부터 16일까지 대전이스포츠경기장에서 개최되었으며, 네이버웹툰·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주요 플랫폼사와 여러 콘텐츠 기업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행사다. 웹툰 작가 토크쇼, 웹툰 과학기술 포럼, 플랫폼 연재 상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차세대 창작자들을 발굴하는 자리로 평가받고 있다.

 

조희빈 학생의 작품은 섬세한 감정 묘사, 탄탄한 스토리 구성, 웹툰적 연출 기법의 완성도에서 특히 높은 평가를 받았다.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임에도 이미 실무에 가까운 표현력과 세계관 구축 능력을 보여주며 업계 실무진들로부터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세한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는 기초 드로잉부터 디지털 아트, 웹툰 제작, 애니메이션 연출, 그리고 최신 AI 기반 콘텐츠 제작까지 폭넓은 실무 중심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학과 관계자는 “4학년 조희빈 학생의 이번 입선은 대학에서의 꾸준한 창작 훈련과 학생 본인의 뛰어난 감각이 만들어낸 결과라며 앞으로도 산업과 연계된 창작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조희빈 학생은 학부 과정에서 쌓아온 경험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더 성장하여 실제 시장에서 활동하는 웹툰 작가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번 성과는 세한대학교 웹툰애니메이션학과 학생들의 경쟁력과 잠재력을 전국 무대에서 다시 한번 확인시켜주는 의미 있는 성과로 평가된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윤종혁)는 오는 10월 24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암캠퍼스 학술정보원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2025년 (영암캠퍼스)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종합 진로 축제로, ▲아웃리치 프로그램(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포함) ▲진로 및 취·창업 상담 ▲고용노동부 사업 연계 프로그램(4학년 대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 진로 상담을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은 맞춤형 진로 지도와 취업 정보를 직접 제공받을 수 있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로·취업 지원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후 QR코드를 통한 서명 및 후기 작성을 완료한 학생에게는 기념품과 츄러스가 제공되며, 카카오톡 채널 ‘세한동반자’를 추가한 학생에게도 별도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장(윤종혁 교수)는 “이번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10.1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