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전라남도 교육발전특구 선도지역 지정, 글로컬 교육의 새로운 원년의 시작

Author
손민제
Date
2024-02-28 15:00
Views
1584

글로컬 으뜸 교육, 활기찬 행복 전남




전라남도는 24228, 교육부 장관이 지정하는 교육발전특구로 지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교육발전특구 지정기간은 2024년부터 2028(5년간)이다.

 

교육발전특구는 지역발전을 목표로 지자체, 교육청, 대학, 지역기업, 지역 공공기관 등이 협력하여 교육혁신과 지역인재 양성 및 정주를 종합적으로 지원하는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정책이다.

 

전라남도에 속한 기초지자체 중 나주, 목포, 무안, 신안, 영암, 강진 등 6개 지역은 전라남도 교육청과 함께 지역 주도의 교육혁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전라남도와 6개 기초자치단체에서 준비한 교육발전특구 비전은 글로컬 으뜸 교육, 활기찬 행복 전남으로 아이키우기 좋은 전남’, ‘지속적 학생 교육’, ‘지역특화 인재 육성’, ‘지역정주 생태계 실현4가지 목표를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전라남도 및 영암군의 교육발전특구 지정을 위해 지역대학으로 참여한 세한대학교는 그에 맞춘 다양한 교육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산업단지 및 관련기관과의 연계를 통한 고용 일자리 창출과 산학연계 교육 협력을 추진하여 지역 우수인재 양성 목표로 미래농업생명산업과 관련한 초---대학 연계 교육, 다문화 가정을 위한 교육 및 취업 연계 프로그램, 해외 인재 유치를 위한 해외 우수 인재 교육 등 다양한 과정을 준비하고 있다.

 

한편 교육발전특구 선정 지역 발표를 맡은 장상윤 사회 수석은 “1차 시범지역은 교육부와 지방시대위원회 및 정책 전문가들과 함께 세부 추진 계획을 수립하고 교육부는 지방교육재정특별교부금을 30100억원 지원하면서 각 지역이 요청한 규제를 해소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통해 지역 우수교육 모델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04.10  세한미디어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및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개막식 개최2024년 11월 7일,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및제2회 춘천창업엑스포의 개막식이 송암스포츠타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성황리에 열릴 예정이다.이날 개막식은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약 150명의 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에는 시장, 도지사, 국회의원,유관기관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포함된다. 개막식에서는 행사 안내, 국민의례,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주제영상 시청,인사말, 어린이 사생대회 시상, 개막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등이 이어진다.이번 엑스포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송암스포츠타운과 베어스호텔 춘천에서 열리게 된다. 행사에는 예비스타트업, 창업기획자, 벤처투자자,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학생, 일반 관람객 등이 참여할 수 있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특별강연, 투자유치 IR, 바이오 및 창업기업 전시, 로컬 브랜드 페스타,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명인사를 초청한 특별강연과 기업 판매 프로모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크라우드펀딩,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취업박람회와 같은 기회가 제공된다.한림대학교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협력으로 춘천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식과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도 계획되어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강원도의 바이오 산업과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이번 엑스포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4.10.2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