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 ‘전문가와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행정상담' 서비스 제공

Author
세한미디어
Date
2024-11-20 10:33
Views
8

세한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가 영암군 외국인 주민 및 외국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한 '행정상담' 서비스를 제공했다.

외국인 노동자의 ▲비자변경 ▲행정서류 등 생활 속에서 겪는 행정문제에 대해 행정사를 초청해 전문 상담을 진행하였다.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행정상담 서비스 제공으로 외국인 주민들의 비자문제를 개선하고, 한국에 안정적으로 거주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

'전문가와 함께하는 외국인근로자 행정상담'은 11일 13시부터 17시까지 진행되었으며, 베트남어, 중국어, 우즈베키스탄어, 러시아어 등 4개국 언어 통역이 지원되었다.

행정상담을 원하는 외국인 주민 누구나 이용이 가능하였고, 별도의 상담 비용은 발생하지 않았다.

향후 군내 소속 외국인 주민이 국내 정착을 위한 한국 문화 적응 및 영암군 정착을 돕는 다양한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행정상담에 참여한 외국인 주민은 "이제까지 고민이 많았던 것들에 대해 자세히 상담을 받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이 많았으면 좋겠다."라고 했다.

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영암군 주관, 세한대학교 위탁 운영, 전화 061-470-6357~8)로 문의하면 된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및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개막식 개최2024년 11월 7일,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및제2회 춘천창업엑스포의 개막식이 송암스포츠타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성황리에 열릴 예정이다.이날 개막식은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약 150명의 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에는 시장, 도지사, 국회의원,유관기관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포함된다. 개막식에서는 행사 안내, 국민의례,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주제영상 시청,인사말, 어린이 사생대회 시상, 개막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등이 이어진다.이번 엑스포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송암스포츠타운과 베어스호텔 춘천에서 열리게 된다. 행사에는 예비스타트업, 창업기획자, 벤처투자자,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학생, 일반 관람객 등이 참여할 수 있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특별강연, 투자유치 IR, 바이오 및 창업기업 전시, 로컬 브랜드 페스타,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명인사를 초청한 특별강연과 기업 판매 프로모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크라우드펀딩,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취업박람회와 같은 기회가 제공된다.한림대학교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협력으로 춘천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식과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도 계획되어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강원도의 바이오 산업과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이번 엑스포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4.10.2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