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충남) RISE사업단 공유대학융합전공센터 미래모빌리티 융합전공, 국립항공 박물관 견학을 통해 미래 교통산업 탐색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5-09-18 16:04
조회
51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충남) RISE사업단 공유대학융합전공센터 미래모빌리티 전공 학생들은 최근 국립항공박물관을 방문해 항공기술의 역사와 발전 과정을 직접 체험하며 학습하는 기회를 가졌다. 이번 견학은 항공산업의 과거와 현재를 이해하는 동시에, 도심항공모빌리티(UAM)eVTOL 등 미래형 이동수단의 발전 방향과 기술적 연관성을 탐색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학생들은 항공기 실물 전시를 비롯해 항공 과학 원리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직접 경험하며 교과서로만 접하던 지식을 생생하게 확인했다. 특히, 항공기의 구조와 운영 방식, 비행 원리 등을 실제 사례를 통해 접하면서 이론과 현장을 연결하는 통찰을 얻을 수 있었다.

견학에 참여한 한 학생은 교과서에서만 접했던 항공 기술을 실제로 보니 미래 모빌리티 산업에 대한 관심이 더욱 커졌다앞으로 전공 공부에 큰 동기부여가 될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유대학융합전공센터장(센터장 권병국)이번 견학은 학생들이 미래 교통 패러다임 변화를 이해하고, 학문적 지식을 실무와 연계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다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항공·모빌리티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05.29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