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는 지난 25일(수) 천진사범대학교(총장 공금융, (巩金龙)와 운영 중인 한·중합작프로그램 석사과정의 논문 심사를 위해 참석한 대학원생들을 위한 환영식을 개최하였다.이날 환영식에는 세한대학교 최미순 총장을 비롯한 이봉숙 대학원장, 김재원 공자아카데미원장, 이은희 국제교류원장, 논문 심사위원들과 천진사범대학교 인솔단장인 양미(杨薇) 원장(천진사범대 국제교류원장)과 중국 주 광주총영사관(총영사 고경기, (顾景奇)의 고경기 총영사가 참석하여 세한대학교 구암관(컨벤셜 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이번 환영식에서 세한대학교 최미순 총장은 환영사를 통해“여러분들의 선배들이 오늘을 사는 이 시대의 변화를 이룩한 초석들이었듯이 여러분 또한 혁신적 미래를 만들어가는 주인공이 되실 거라 믿어 의심치 않으며”,“논문의 완성과 학위의 취득은 학문적 성취와 더불어 인고(忍苦)의 과정으로, 세한대학교에서의 논문 심사과정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여 학위 취득의 영광을 가족과 함께 누릴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이에 천진사범대학교 인솔단장인 양미 원장은 답사에서“한·중합작프로그램 석사과정이 안정적으로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늘 힘써 주신 최미순 총장님과 이승훈 명예총장님께 감사의 말씀을 전하다”며, 감사의 인사와 함께“천진사범대학교와 세한대학교 간의 국제 합작 교육 프로그램은 한중 교육 협력의 대표적인 모범 사례라고 할 수 있으며, 양교 지도자의 협력과 교수진의 정성 어린 지도 아래, 지금까지 4,400명 이상의 우수한 졸업생을 배출하였다”,“이들은 한·중 문화 교류와 교육 협력의 다양한 분야에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교수님들의 지도에 대한 존중과 성실한 자세를 갖추며, 학문적 열정과 우수한 자질로 심사에 임해 좋은 성과를 얻기를 바란다”고 화답하였다.이어서 진행된 중국주광주총영사관 고경기 총영사는 축사에서“한·중합작프로그램 석사과정 논문 심사의 성공적인 개최를 진심으로 축하하고 교수님들의 노고에 깊은 존경을 표하고, 학업을 마무리하는 학생들에게 진심...
세한미디어 2025.06.27 추천 0 조회 52
영암군세한공공스포츠클럽(이사장 최미순, 사업단장 최공집) 유소년 축구선수단(U-12)이 지난 2025년 6월 5일(목)부터 8일(일)까지 목포국제축구센터에서 열린 제1회 목포시장배 국제유소년축구대회에서 준우승을 차지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대회는 목포시와 목포국제축구센터가 주최하고, 지스포츠에이전트와 한국주니어축구연맹이 주관한 대회로, 한국, 일본, 중국, 태국 등 4개국에서 총 100여 개 팀, 4천여 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대규모 국제 대회다.   세한FC는 6학년부 13개 팀이 속한 조별 예선에서 2승 2무의 성적을 거두며 조 2위로 상위리그 토너먼트에 진출했다. 토너먼트 6강전에서는 중국의 프로 유스팀인 천저우성허를 상대로 접전 끝에 6대 5 승리, 4강에서는 대전금강FC를 상대로 7대 2 대승을 거두며 결승에 올랐다.   결승에서는 일본 대표팀인 TTFA와 맞붙어 선전했으나 1대 7로 패하며 준우승을 기록했다.   세한FC 김형준 감독은 “영암이라는 작은 지역에서 축구를 좋아하는 아이들이 모여 주말마다 꾸준히 훈련하고 대회에 참여하고 있다”며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세한공공스포츠클럽, 최공집 사업단장님, 백유숙 사무국장님의 지원과 학부모님들의 신뢰가 있었기에 이 같은 성과를 낼 수 있었다. 상위리그에서 준우승을 이뤄낸 선수들이 매우 자랑스럽고 지도자로서 큰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
세한미디어 2025.06.26 추천 0 조회 48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외국인가족들이 즐길 수 있는 중국만두, 베트남 분짜만들기 체험 행사 진행세한대학교에서 위탁운영하고 있는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5월 26일에 10시부터 13시까지 외국인가족 및 유학생을 대상으로 세계음식만들기 체험을 진행하였다.외국인 주민의 한국 생활 적응을 위해 준비한 이번 행사는 1부에서 센터소개 및 세계음식만들기 중 중국만두, 베트남 분짜 만드는 방법 설명을 진행하였고, 2부에서는 중국만두, 베트남 분짜 만들기 체험, 3부에서는 야외에서 돗자리를 깔아놓고 서로가 만든 음식들을 먹는 체험을 진행하였다. 또한 이번 행사를 통해 여러 국적의 외국인들이 모여서 서로를 알아가는 계기를 마련하였고 다양한 나라의 음식을 만들고 체험하면서 그 나라의 음식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의 진행 방식은 사전의 SNS 홍보 및 구두 홍보를 통해 선착순 신청을 통해 이루어졌다.향후 군내 소속 외국인 주민이 국내 정착을 위한 한국 생활 적응을 돕는 다양한 행사와 여러나라의 음식을 체험할 수 있는 행사를 준비할 예정이다. 이번 ‘가정의 달맞이 세계음식만들기 체험’행사에 참여한 외국인들은“센터에서 다양한 나라의 음식만들기 체험을 하고 다같이 먹으니까 좋았고 앞으로 다른나라 음식만들기 체험도 해줬을 면 좋겠다.”라고 했다. 또한 정두배 영암군외국인주민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영암군 외국인주민이 한국 생활 적응과 영암군 정착의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으며 앞으로 외국인주민의 복지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전했다.자세한 사항은 영암군 외국인주민지원센터(영암군 주관, 세한대학교 위탁 운영, 전화 061-470-6357~8)로 문의하면 된다). 
세한미디어 2025.06.04 추천 0 조회 105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는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KUSF)가 주관하는 ‘2025 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고 5월 30일 밝혔다.‘대학운동부 평가 및 지원 사업’은 한국대학스포츠총장협의회가 문화체육관광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 후원으로 대학운동부 운영 지원을 통해 대학스포츠 경쟁력을 제고하는 한편, 대학운동부 운영 평가 및 대학스포츠 정상화 자정 노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이번 평가는 ▶투입 및 시설 인프라 ▶학생선수 운영관리 및 지원 ▶학생선수 확보 및 역량 ▶지도자 확보 및 역량 ▶대학운동부 사회적 협력 등 총 21개 평가지표에 의해 실시됐으며, 세한대학교는 각 평가지표에서 고르게 평가를 받아 올해 사업에 총 5,300만원을 올해 지원 받는다.이에 따라, 세한대학교는 운동부 학생들에 대한 훈련비와 훈련용품, 대회출전 등을 적극 지원하면서 개인별 맞춤식 훈련 및 수업을 확대ㆍ운영해나갈 계획이다.최미순 총장은 “전국의 많은 대학들과 경쟁에서 사업에 선정됐다는 것은 우리 대학운동부 운영 시스템 체계가 우수하다는 것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 운동부 학생들이 학업과 운동을 최상의 컨디션으로 병행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한편, 세한대학교는 야구부와 유도부, 사격부, 태권도부, 싸름부, 볼링부 등의 운동부를 운영지원하고 있으며 올해 스포츠총장협의회, 전남체육회, 영암군체육회 등에서 사업비를 지원받고 있다.
세한미디어 2025.06.04 추천 0 조회 103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에서는 2025학년도 대학의 문화프로그램을 확산시키고 공유하기 위하여 학생 및 교직원은 물론 지역사회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학술정보원 문화행사를 5월 19일(월)에 영암캠퍼스에서 5월 28일(수)에는 당진캠퍼스에서 연이어 성황리에 개최하였다.금번 문화행사는 세한대학교 학술정보원에서 주최하고 세한대학교 교수학습개발센터, 학생상담센터, 취창업교육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모든 참가 학생 및 교직원과 지역주민에게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프로그램을 공유하는 데 적극 기여하였다.2025학년도 학술정보원 문화행사의 주제는 ‘k-컬처 와 글로벌 매너’로 영암캠퍼스에서는 간호학과 웬신교수가 당진캠퍼스에서는 항공서비스학과 이은희교수가 특강을 실시하여 참석자들한테 커다란 호응을 받았다. 특히 학술정보원장을 맡고 있는 정회인 교수는 한국 전통가요 뿐아니라 중국 대중가요, 팝송과 라틴음악 등 다양한 장르의 곡을 색소폰으로 직접 연주하여 참석한 모든 사람이 참여하고 공감하는 축제로 거듭나는 데 크게 기여하였다. 또한 세한대학교에 유학중인 중국 대학원생들이 이번 행사에 깜짝 출연하여 음악과 전통무용을 선보임으로써 참석자들로부터 아낌없는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학생은 “글로벌 시대에 우리의 문화를 제대로 알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며 특히 우리 대학에서 수학하고 있는 외국 학생들과의 정보 교류와 친교의 시간이 되었다”면서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속되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이에 대하여 대학관계자는 세한대학교에서는 앞으로도 이러한 다양한 공감형 문화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여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고 발전하는 대학으로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하였다.
세한미디어 2025.05.28 추천 0 조회 135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05.29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