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영상

환황해 국제도시 '목포'..이런 대회 관심 가져야 (뉴스데스크 2023.9.21 광주MBC)







 

중국와 러시아, 한국을 잇는 바닷길에서 열리는 2023 원동컵 국제범선대회 참가요트들이 목포 앞바다에서 단거리 경기를 펼쳤습니다.

코로나19 이후 첫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에는 모두 7개국 선수들이 참가했습니다.

김 윤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돛을 활짝 편 요트들이 바다를 가로지르며 힘차게 나아갑니다.

불어오는 바람에 돛은 팽팽하게 부풀고 방향을 바꾸기 위해 선원들은 일사불란하게 움직입니다.

나란히 바다를 가로지르는 요트들의 모습은 마치 계절따라 찾아온 철새들의 군무를 연상케 합니다.

중국 청도에서 출발해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을 지나 목포에 도착한 2023 원동컵 국제범선대회에 참가한 요트들로, 중국과 러시아, 프랑스, 뉴질랜드 등 7개국 선수단이 참여했습니다.

목포에서는 단거리 경기인 인쇼어 레이스를 펼쳤습니다.

* 페이 / 중국 선수단* "2016년도에 목포를 온 적이 있습니다. 정말 아름다운 도시고 사람들도 정말 친절해서 이번 여행을 즐기고 있습니다." 원동컵은 2016년도에 처음 시작한 국제 요트대회로 중국 청도를 출발해 목포, 러시아 블라디스톡을 오가며 치러지고 있습니다. 특히, 목포는 중국과 러시아를 잇는 이 대회의 항로 중심에 위치해 있어 그 의미가 더욱 큽니다.

* 까오쥔 / 원동컵 설립자* "우리는 목포를 중심으로 전라남도, 전라북도, 충청남도, 경기도 그리고 다른 지역들과 우리의 산동성을 모두 연결할 계획입니다."

* 최미순 / 세한대 SRL레저특화사업단장* "중국이 글로벌하게 추진하고 있는 일이, 역량이 전라남도 목포와 공유할 수 있다는 차원에서 이 행사의 추진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환황해권 국제도시를 꿈꾸는 목포시, 이같은 국제대회를 통해 다도해의 바다와 섬, 육지를 연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개발과 적극적인 지원이 요구되고 있습니다.

MBCNEWS 김 윤입니다.

손민제 손민제 · 2023-09-22 10:00 · Views 715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및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개막식 개최2024년 11월 7일,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및제2회 춘천창업엑스포의 개막식이 송암스포츠타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성황리에 열릴 예정이다.이날 개막식은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약 150명의 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에는 시장, 도지사, 국회의원,유관기관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포함된다. 개막식에서는 행사 안내, 국민의례,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주제영상 시청,인사말, 어린이 사생대회 시상, 개막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등이 이어진다.이번 엑스포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송암스포츠타운과 베어스호텔 춘천에서 열리게 된다. 행사에는 예비스타트업, 창업기획자, 벤처투자자,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학생, 일반 관람객 등이 참여할 수 있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특별강연, 투자유치 IR, 바이오 및 창업기업 전시, 로컬 브랜드 페스타,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명인사를 초청한 특별강연과 기업 판매 프로모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크라우드펀딩,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취업박람회와 같은 기회가 제공된다.한림대학교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협력으로 춘천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식과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도 계획되어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강원도의 바이오 산업과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이번 엑스포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4.10.2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