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오피니언

자유전공학과 권세용교수, 적성과 관심사를 찾아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하는 기회!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4-07-05 12:02
조회
697


Q. 임용을 축하드립니다! 간단한 본인 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권세용 교수입니다. 저는 서울에서 태어나 대학 졸업 후 LG상사와 GS리테일에서 기획 및 마케팅 업무를 하면서 익힌 실전경험을 토대로 퇴직 후 현장에서 해왔던 많은 것들을 학문적으로 배우기 위해 대학원에서 MBA 이후 경영학박사를 취득하게 되었습니다.


Q. 세한대학교 자유전공학과 경영학 교수로 부임하신 소감은?

급변하는 시대를 이끌어 갈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는 세한대학교 자유전공학과에 부임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합니다. 학생들의 적성과 관심사를 고려한 맞춤형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진로 설계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 특히,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관심사에 맞는 전공을 자유롭게 선택하고, 융복합 학위를 취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Q. 전공을 택한 계기가 궁금합니다.

저는 어릴 적 국문과에 진학해서 국어 선생님이 되는 것이 꿈이었지만 저의 의도와는 상관없이 부모님과 선생님의 강력한 권유로 경영학을 전공하게 되었습니다. 


Q. 그동안 해온 연구를 소개해주신다면

경영학은 광의의 학문입니다. 저는 사람과 연관된 부분들을 연구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의 스마트폰 중독과 우울감 사이에서 자아탄력성과 충동성의 이중 매개효과”를 통한 직장인들의 스마트폰 중독문제점을 살펴보고 “The Effect of Selection Attributes of Public Delivery Apps and Support for Public Institutions on the Intention of Restaurant Service Providers to Use Public Delivery Apps”의 공공의 배달 유통 부분에 관해서 연구하였으며 “전통시장 활성화 요인이 경영 성과에 미치는 영향”을 통해 지역의 생활거점에 관한 연구 등의 진행을 통해 경영학 분야에서의 연구 경험을 바탕으로 학생들의 진로 설계와 자기 주도적 학습을 지원하고자 합니다.


Q. 앞으로 세한대학교 교원으로서 지역사회, 학교에 기여하고자 하는 방안은?

지역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학교는 지역사회의 필요 인원을 학교에서 교육 배출하여 지역사회와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Q. 세한대학교 자유전공학과 에서는 무엇을 배우고 졸업 후 어떤 일을 하게 되나요?

급변하는 시대를 이끌어 갈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25학년도 부터는 데이터경영복지전공 변화되면서 경영학과 사회복지학을 복수 전공하게 되며 일반기업 및 사회복지 관련 일에 창업 및 취업을 할 수 있으며 대학원진학을 통해 전문가로의 일을 할 수 있습니다.


Q. 세한대학교 자유전공학과 만의 장점이 있다면?

급변하는 시대를 이끌어 갈 자율적이고 창의적인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며, 다양한 전공을 탐색할 수 있고, 융복합 학위 취득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유전공학과는 SK네트웍스(주) 워커힐과 교육 협력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여, 국가전략산업 발전을 위한 인재 육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으신가요?

자신의 적성과 관심사를 찾아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기회를 적극 활용하세요.

다양한 전공을 탐색하고, 융복합 학위 취득을 통해 창의적이고 자율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교수님과 함께 체계적인 진로 설계를 통해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및 제2회 춘천창업엑스포 개막식 개최2024년 11월 7일, 강원특별자치도와 춘천시가 주최하고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및제2회 춘천창업엑스포의 개막식이 송암스포츠타운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성황리에 열릴 예정이다.이날 개막식은 오전 11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되며, 약 150명의 내빈이 참석할 예정이다. 참석자에는 시장, 도지사, 국회의원,유관기관 관계자, 스타트업 관계자 등이 포함된다. 개막식에서는 행사 안내, 국민의례, 내빈 소개를 시작으로 주제영상 시청,인사말, 어린이 사생대회 시상, 개막 퍼포먼스 및 기념촬영 등이 이어진다.이번 엑스포는 11월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송암스포츠타운과 베어스호텔 춘천에서 열리게 된다. 행사에는 예비스타트업, 창업기획자, 벤처투자자, 창업지원기관 관계자, 학생, 일반 관람객 등이 참여할 수 있다.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개막식, 특별강연, 투자유치 IR, 바이오 및 창업기업 전시, 로컬 브랜드 페스타,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이마련되어 있다. 특히, 유명인사를 초청한 특별강연과 기업 판매 프로모션 프로그램은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끌 것으로 기대된다.또한, 다양한 부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크라우드펀딩, 메이커스페이스 체험, 취업박람회와 같은 기회가 제공된다.한림대학교와 강원창조경제혁신센터의 협력으로 춘천창업브랜드 Station C 선포식과 아이디어 경진대회 시상식도 계획되어있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강원도의 바이오 산업과 창업 생태계의 발전을 도모하는 이번 엑스포는 지역 경제 활성화와 창업 지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4.10.2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