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당진시개발위원회, 탄소중립 및 스마트농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Author
세한미디어
Date
2025-03-20 14:53
Views
105



세한대학교(총장 직무대리 최미순)(사단법인)당진시개발위원회(위원장 신완순)2025319() 오후 2, 세한대학교 본관 313호실에서 탄소중립 실현 및 스마트농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환경 보전과 지속가능한 농업 기술 개발, 해양관광레저 및 항만 물류를 위한 공공프로젝트 추진,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산업체 취업 지원, 충남 RISE 협력 체계 구축 등을 목표로 하였으며, 양 기관은 상호 협력하여 공동 연구 및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세한대학교 최미순 총장 직무대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와 연계한 지속 가능한 발전 모델을 만들어가겠다, “특히 스마트농업과 탄소중립 연구 협력을 통해 지역 농업 경쟁력을 높이고,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취업 지원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사단법인)당진시개발위원회 신완순 위원장은 대학과 협력하여 지역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연구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기관은 탄소중립과 스마트농업 기술 개발을 위한 공동 연구를 활성화하고, 해양관광레저 개발,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지역 내 취업 연계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충남 RISE 체계 내에서 긴밀한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한대학교는 미래 친환경 산업을 선도하는 교육 및 연구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되며, (사단법인)당진시개발위원회 역시 지역 농업 및 산업 혁신을 주도하는 핵심 역할을 할 전망이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