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 당진캠퍼스, '2025 송백축제' 성황리 개최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5-10-28 09:13
조회
61

전교생과 지역사회 함께한 화합의 장...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큰 호응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 당진캠퍼스에서 최근 전교생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2025학년도 송백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축제는 1년 중 가장 큰 행사로, 학생들이 학업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재충전하고 선후배 및 동기 간의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며 건전한 대학 문화를 형성하기 위한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특히, 이번 축제에는 최미순 총장과 오성환 당진시장님이 직접 참석하여 축사를 전하며 학생들을 격려해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노래경연, 팔씨름 대회 등 학생들이 직접 주인공이 되는 다채로운 참여형 프로그램이 진행되어 현장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어 저녁에는 여러 초청 가수의 열정적인 축하 공연이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최고조로 이끌었다. 학생들은 공연을 함께 즐기며 그동안 쌓였던 학업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캠퍼스에서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었다.

이번 축제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총학생회 임원 10명과 경찰행정학과 학생 8명이 스태프로 자원하여, 행사장 전반의 질서 유지와 안전 관리에 힘쓰며 모든 학생이 안심하고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기여했다.

축제를 총괄한 총학생회장은 "학우들이 축제를 마음껏 즐기는 모습을 보며 큰 보람을 느꼈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더욱 즐겁고 유익한 대학 생활을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2025 송백축제는 학생들의 열띤 참여와 지역사회의 격려 속에서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으며, 캠퍼스 전체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는 평가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윤종혁)는 오는 10월 24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암캠퍼스 학술정보원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2025년 (영암캠퍼스)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종합 진로 축제로, ▲아웃리치 프로그램(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포함) ▲진로 및 취·창업 상담 ▲고용노동부 사업 연계 프로그램(4학년 대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 진로 상담을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은 맞춤형 진로 지도와 취업 정보를 직접 제공받을 수 있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로·취업 지원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후 QR코드를 통한 서명 및 후기 작성을 완료한 학생에게는 기념품과 츄러스가 제공되며, 카카오톡 채널 ‘세한동반자’를 추가한 학생에게도 별도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장(윤종혁 교수)는 “이번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10.1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