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 영암캠퍼스 세한봉사단, 늘편안한요양원과 업무협약 체결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5-10-23 15:24
조회
15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 영암캠퍼스는 20251020()에 늘편안한요양원과 지역사회 복지 향상 및 봉사활등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요양원 원장을 비롯한 관계자들과 세한봉사단장 및 직원이 참석하여 상호협력 의지를 다졌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기적인 자원봉사 프로그램 운영, 요양원 대상 봉사활동 등에 합의하였다. 

영암 세한봉사단(단장 김보나)이번 협약은 학생들에게 현장 경험을 제공하고, 지역 복지 기관에는 실질적인 인력 지원이 될 수 있는 의미 있는 시작이라고 하였다.

 

늘편안한요양원(원장 문정희) 또한 세한봉사단과 함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협약을 계기로 세한봉사단은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전개해나갈 예정이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윤종혁)는 오는 10월 24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암캠퍼스 학술정보원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2025년 (영암캠퍼스)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종합 진로 축제로, ▲아웃리치 프로그램(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포함) ▲진로 및 취·창업 상담 ▲고용노동부 사업 연계 프로그램(4학년 대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 진로 상담을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은 맞춤형 진로 지도와 취업 정보를 직접 제공받을 수 있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로·취업 지원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후 QR코드를 통한 서명 및 후기 작성을 완료한 학생에게는 기념품과 츄러스가 제공되며, 카카오톡 채널 ‘세한동반자’를 추가한 학생에게도 별도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장(윤종혁 교수)는 “이번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10.1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