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충남온라인학교, 고교학점제 연계 온라인 강좌 공동 운영 협력 위한 상호협력협약 체결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5-10-17 14:30
조회
51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와 충남온라인학교(교장 이영주)20251001() 오후 2, 세한대학교 본관 313호실에서 고교학점제 연계 온라인 강좌 공동 운영 협력 위한 상호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고교학점제 연계 온라인 강좌 개발·운영 및 고교생 대상 진로 탐색 및 전공 체험 기회를 제공 등을 목표로 하며, 양 교는 상호 협력하여 공동교육과정을 기획·운영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 교는 고교학점제 연계 온라인 강좌 개발·운영하고, 융합 교육과정을 개발하여 고등학생의 교육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과목을 개설하여 진로탐색 및 전공 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 협약을 통해 세한대학교는 지역 고교생 대상 강좌를 운영하여 지역사회와 연계한 교육을 선도하는 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 됨은 물론 고교생들을 대상으로한 학과의 경쟁력 강화에도 큰 기여를 할것으로 기대되며, 충남온라인학교 역시 충남 지역 고교생 대상 고교학점제 이수를 위한 다양한 강좌 제공을 하는 핵심 역할을 할 전망이다.

 

문의: 새한대학교 교무입학처 교무과 (☎ 041-369-6055)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윤종혁)는 오는 10월 24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암캠퍼스 학술정보원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2025년 (영암캠퍼스)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종합 진로 축제로, ▲아웃리치 프로그램(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포함) ▲진로 및 취·창업 상담 ▲고용노동부 사업 연계 프로그램(4학년 대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 진로 상담을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은 맞춤형 진로 지도와 취업 정보를 직접 제공받을 수 있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로·취업 지원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후 QR코드를 통한 서명 및 후기 작성을 완료한 학생에게는 기념품과 츄러스가 제공되며, 카카오톡 채널 ‘세한동반자’를 추가한 학생에게도 별도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장(윤종혁 교수)는 “이번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10.1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