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세한대학교 충남RISE사업단 전통문화융합센터 ‘제1회 커넥트당진 페스티벌 개최’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5-10-24 11:22
조회
9

1031() 오후 2~ 111() 오후 5, 당진시청 야외무대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는 충남RISE사업단 전통문화융합센터 주관으로 1회 커넥트당진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행사는 1031() 오후 2시 전통 체험부스를 시작으로 축제의 막을 올리며 오후 7시 개막식을 거쳐 111()까지 이틀간 당진시청 야외무대에서 열린다.

 

이번 페스티벌은 세한대학교와 지역이 함께 준비한 참여형 축제로 전통연희 공연, 전통문화 체험부스, 플리마켓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전통과 현재, 그리고 미래를 연결하는 무대를 선보인다.

 

오후 7시 개막식에 앞서 식전공연 줄타기가 펼쳐지며 개막식은 방송인 김병찬의 사회로 진행된다. 전통타악·전통무용·재즈·판소리 등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는 공연이 올라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지는 다채로운 볼거리를 시민들에게 선사할 예정이다.

 

한편, 이번 페스티벌은 세한대학교 충남RISE사업단 전통문화융합센터가 추진하는커넥트당진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라이즈(RISE, Regional Innovation System & Education) 사업은 지역대학과 지자체가 협력해 지역 현안을 해결하고 미래 인재를 양성하는 국가 지원 사업으로 세한대학교는 수행대학으로 선정되어 당진의 전통문화예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커넥트당진은 당진의 국가무형유산인 기지시줄다리기를 포함해 안섬풍어제, 면천읍성 등 지역 전통 자원을 기반으로 전통문화의 과거와 현재를 잇고 이를 미래 세대와 공유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교육과 창의적 콘텐츠 개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문화생태계를 조성하는 데 주력하고 있으며 청년예술인의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 정착 기반을 마련하는 사업이다.

 

이번 페스티벌은 이러한 커넥트당진 사업의 비전과 방향을 시민과 공유하는 첫 번째 자리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문의 : 세한대학교 충남RISE사업단 전통문화융합센터 (☎ 041-359-6104)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윤종혁)는 오는 10월 24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암캠퍼스 학술정보원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2025년 (영암캠퍼스)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종합 진로 축제로, ▲아웃리치 프로그램(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포함) ▲진로 및 취·창업 상담 ▲고용노동부 사업 연계 프로그램(4학년 대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 진로 상담을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은 맞춤형 진로 지도와 취업 정보를 직접 제공받을 수 있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로·취업 지원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후 QR코드를 통한 서명 및 후기 작성을 완료한 학생에게는 기념품과 츄러스가 제공되며, 카카오톡 채널 ‘세한동반자’를 추가한 학생에게도 별도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장(윤종혁 교수)는 “이번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10.15  세한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