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한뉴스

재학생 대상 2026학년도 전기 외국인 유학생 대학원 신입생 모집 홍보 및 유학생 간담회 개최

작성자
세한미디어
작성일
2025-12-18 13:23
조회
69

학부 대학원 석사과정 재학생들에게 대학원 진학 정보 제공 및 유학생 의견 청취를 통한 향후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지원 정책 반영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지난 1211() 교내 대학원 강의실 605호에서 재학중인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2026학년도 전기 외국인 유학생 대학원 신입생 모집 홍보 및 유학생 간담회를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영암캠퍼스에 재학중인 학부, 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중인 외국인 학생들에게 대학원 진학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고, 실제 유학생들의 의견을 청취해 향후 외국인 유학생 유치 및 지원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학원 진학 정보 집중 안내외국인 유학생 높은 관심

 

이날 행사에서는 2026학년도 전기 외국인 유학생 대학원 신입생 모집과 관련해 모집 일정 지원 자격 전형 절차 제출 서류 ·박사 과정 연계 과정박사과정 장학제도 및 연구·생활 지원 프로그램 등에 대한 상세한 안내가 이뤄졌다.

 

특히 외국인 유학생들이 가장 큰 관심을 보이는 장학금 제도, 기숙사 및 생활 지원 프로그램과 비자 재발급(체류기간 연장) 등에 대해 구체적인 설명이 제공돼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행사에 참석한 외국인 유학생들은대학원 진학 절차를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유학생 간담회 통해 현장 목소리 청취

 

또한 홍보 설명회 이후에는 외국인 유학생들과 대학 관계자 간의 간담회가 이어졌다. 간담회에서는 대학원 진학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느끼는 어려움과 개선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는 시간이 마련됐다.

 

주요 건의 사항으로는 대학원 입학 시 어학 요건 관련 안내 강화 장학금 확대 및 지속 지원 2026년 학사일정 안내 비자 및 행정 절차 간소화 졸업 후 진로 및 취업 연계 정보 제공 등이 제시됐다.

 

대학원 관계자는유학생들의 생생한 의견을 정책에 적극 반영해 보다 유학생 친화적인 대학원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세한대학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재학 중인 외국인 유학생들의 대학원 진학에 대한 관심과 수요를 확인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외국인 유학생 맞춤형 대학원 모집 전략과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향후에도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대학원 진학 설명회 및 상담 프로그램을 정례화하고, 다양한 홍보 자료와 온라인 정보 제공을 확대해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세한대학교 관계자는우수한 외국인 유학생이 학부에서 대학원까지 안정적으로 진학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소통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인기뉴스

추천 많은 뉴스

최신 뉴스

취창업소식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12.09  세한미디어
세한대학교(총장 최미순) 취·창업지원센터(센터장 윤종혁)는 오는 10월 24일(금)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영암캠퍼스 학술정보원 3층 글로벌 라운지에서 ‘2025년 (영암캠퍼스)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재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취업·창업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한 종합 진로 축제로, ▲아웃리치 프로그램(재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 포함) ▲진로 및 취·창업 상담 ▲고용노동부 사업 연계 프로그램(4학년 대상)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또한 고용노동부 산하기관인 국제커리어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전문 컨설턴트가 현장 진로 상담을 진행하며, 참여 학생들은 맞춤형 진로 지도와 취업 정보를 직접 제공받을 수 있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의 진로 선택과 취업 경쟁력 향상을 도모하고, 외국인 유학생을 포함한 다양한 학생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진로·취업 지원의 장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참여 학생들을 위한 이벤트와 경품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프로그램 참여 후 QR코드를 통한 서명 및 후기 작성을 완료한 학생에게는 기념품과 츄러스가 제공되며, 카카오톡 채널 ‘세한동반자’를 추가한 학생에게도 별도의 기념품이 지급된다.   세한대학교 취·창업지원센터장(윤종혁 교수)는 “이번 진로 및 취·창업 페스티발은 학생들이 자신의 미래를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실질적인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학생 중심의 진로·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세한뉴스 언론보도 행사소식 취창업소식 세한오피니언 포토영상 2025.10.15  세한미디어